영화 드라마
닭강정 (2024년, 넷플릭스)
당근영근
2024. 4. 1. 12:40
닭강정 (2024년, 넷플릭스 드라마-10편)
천만관객 영화를 만든 이병헌 감독과 류승룡, 안재홍 주연의 드라마라면 누구나 관심을 가질 만 하다.
류승룡(극중 : 최선만)의 딸 김유정(극중 : 민아)는 어떤 미지의 기계에 의해 닭강정으로 변한다. 영혼이 서로 바뀌거나 사물 또는 동물로 변하거나 시간을 이동하는 경우는 많이 봤지만, 닭강정이라니…
류승룡과 김유정을 짝사랑하던 안재홍(극중 : 고백중)은 김유정을 원래 모습으로 되돌리기 위해 기계를 만든 사람을 추적한다. 유명 과학자인 유박사가 그 기계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나, 실종된 상태이다. 과연 이 두명은 사랑하는 사람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인가? 어떤 사물로 변한 것과 다르게 닭강정이 상하기로도 하면 민아는 어떻게 되는 걸까?
이 작품의 원작은 웹툰이라고 한다. 내 아들이 말하길,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 지 알 수 없어서 계속 보게되는 웹툰이였다고 한다. 도대체 닭강정을 어떻게 하겠다는 건지 궁금하기는 하다. 10편이지만 편당 20분 조금 넘는 분량이라 끝까지 보기는 했다.
내가 이 드라마를 보면서 웃었던 장면은 류승룡과 안재홍이 서로 얼굴을 마주보고 실없는 농담하며 큰 소리로 웃는 모습이였다. 웃음은 전염성이 있어 그냥 나도 같이 웃게 된다. 하지만, 안타깝게도 닭강정이라는 특이한 설정이 아니라면 특별히 관심을 끌지 못한다. 엄청난 감독과 배우에 비해 다소 실망스럽다.
(2024.04.01)
